본문 바로가기
jialog/daily

나만의 원목 도마 만들기 원데이클래스 - 목공방 슈퍼블룸 후기

by 쟈의일상 2020. 6. 30.

안녕하세요 쟈 입니다 ㅎㅎ

저는 얼마전 문득 요리를 하다가

아.. 도마 한번 만들어보고싶네..?

(사실 요리도 잘 안함)

하는 뜬금없는 생각을 하다가

친한 동생도 마침 선물할일이

있다고 해서 같이 

원데이클래스로 나무도마를

만들러 가기로 하였습니다~!

 

이쪽저쪽 알아보다가

이곳이 제일 저렴하고 괜찮은거 같아서

중랑구 신내동에 위치하여 있는

목공방 '슈퍼블룸' 으로 예약하였습니다

 

네이버에서 예약하였고,

금액은 모양에 따른 추가금 없이

1인당 6만원 이었습니다!

 

 

서울 중랑구 용마산로 615 1층

 

지하철을 타고 봉화산역에서 내려

택시를 탔는데 네비를 찍으니

아파트쪽으로 가더라구요..?

아파트 쪽으로 가니 길이없어서

한참 헤맸는데

나중에 전화오셔서 말씀해주시기를

아파트쪽으로 가면 안되고

큰길로 오면 바로라고..

ㅠㅠㅠㅠㅋㅋㅋㅋㅋ

기사님 죄송합니다 ㅠㅠ

 

집에서 워낙 먼곳이다보니..

한시간 반만에 겨우 도착!!!

무언가를 내 손으로 직접 만든다니

너무 설렜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

저는 손재주가 없는편이라

한편으로는 걱정도 됬지만요..ㅠㅠ

쓸데없는 걱정은 묻어버렷!!

 

처음에 도착해서

앞치마를 입고 머리를 묶고

나무를 먼저 골랐어요!

고른 나무색깔보다 더 진해진다고

하셔서 적당한 색상의 나무를 골랐어요!

 

처음에는 고래도마를 만들고 싶었는데

요즘 고래도마 너무 많이 만들어서

또 흔한건 싫더라구요..?

그래서 특이하게

하마도마를 만들기로

하였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네이버에 올라온 사진을 보고

열심히 따라 그렸어요

ㅋㅋㅋㅋㅋㅋㅋ

근데 역시나 똥손...

그리기 힘들어 하니

쌤이 도와주셨어요!!!

 

 

우여곡절끝에

하마그림 완성!!

ㅋㅋㅋㅋㅋㅋㅋ

저 사진이랑 비슷한지는

잘 모르겠지만...

열심히 그려보고..

쌤이랑 동생도 열심히

도와줬어요!

 

밑그림이 완성되면

이제 쌤이 재단을 해주십니다!!

얼마나 귀엽게 나올까

 심장이 빠운스빠운스~두~근대~♪

 

 

 

크어엉 뜨아앙ㅠㅠ

귀여워라ㅠㅠㅠㅠㅠㅠ

너무 귀엽지 않나요..?

특히 저 하마의 뚱띵한 빵댕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너무 귀여워요 ㅠㅠㅠㅠ

 

앞으로 일어날 저의 손목 아작을

예상하지 못하고

완성된것마냥

너무 좋아했어요ㅋㅋㅋㅋㅋ

재단이 끝나고 나면,

1차 샌딩이 시작됩니다!

샌딩이란? 까끌까끌한 나무 표면과

옆에 뾰족한 부분들(?)을

사포로 문질문질해서

 부드럽게 만들어 주는 작업이래요!

 

동물모양은 복잡해서

기계로 문지를수 없는 부분은

나중에 손으로 다 문질러 줘야 한대요..

하하하하....

 

 

 

열심히 집중...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기계로 문지르는데

진짜 기계도 너무 무겁고

팔 빠지는줄 알았어요..

손목이 아작...

 

기계로 겉면을 최~대한

문질러 주고!

옆에 테두리도

문질러 주고

기계로 문지를수 없는 곳은

손으로 사포질 하기가

시작되었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하기싫어서 조는거

아닙니당~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집중하는거에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후 드디어 1차 샌딩이 완료되고

2차샌딩 시작...

ㅋㅋㅋㅋㅋㅋㅋㅋ

그래도 1차샌딩이 시작되니

도마가 훨씬 부드러워졌어요!

쌤이 2차샌딩 하고나면

더더! 부드러워질꺼라고..

ㅠㅠㅠ도마가 부드러워질수록

저의 손목은 부러지고 있는

기분인걸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렇게 또 다시

사포질 시작...

ㅋㅋㅋㅋㅋㅋㅋ

너무 팔이 아파서

힘들어하니 

쌤이 조금 도와주셨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

쌤이 너무 너무 친절하세요..

그녀는 1004일까요...♡

 

폭풍 사포질 끝에..

2차샌딩이 마무리 되고

끝난줄 알았죠?!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마지막 3차 샌딩이

또! 남았답니다 하하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후.. 마지막이니까..

힘내자... 하고

또 폭풍 사포질 시작!

ㅋㅋㅋㅋㅋㅋㅋㅋ

왜 하마 뿔은 만들어서는..

저 뿔 사이사이 사포질 하는데

어후.. 넘힘들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동생은 벨루가 모양 했는데

옆에서 똑같이

힘들어 죽으려고 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둘다 어후..어후 하면서

폭풍사포질..

그래도 3차 샌딩까지 하고나니

진~짜 도마가

너무너무 부드러워 졌어요!!!

 

너무 부드러워서

나도모르게 얼굴 비빌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진짜 그렇게 폭풍 사포질 끝에...

드디어 !!!! 드디어 !!!

샌딩작업이 끝났어요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행벅...☆

 

 

3차 샌딩이 끝나고 나면

드!디!어!

마무리단계!!

각인하기!!

인두펜으로

도마에 내가 원하는 이니셜을

각인할수 있어요!

저는 저희 가족

남편+나+심쿵이

요렇게 이름을 새겼어요!

 

 

생각보다 인두펜이

어렵더라구요

ㅋㅋㅋㅋㅋㅋㅋ

후..쓴다고 썼는데

글씨체..

초딩이 쓴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다음은

드.디.어

최종 마무리 단계!!!!

오일바르기에요!!!

오일은 총 2번 바릅니다!!

 

 

이 작업이

젤 재미있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확실히 오일 바르고나니

색깔이 확! 진해졌어요

진해지니 더 이뻐요

ㅠㅠㅠㅠ흐그극

오일 두번 바르고 나니 

드디어 완성!!!!!!

 

흑흑..귀여운 나의 하마..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너무 깜찍해요

ㅋㅋㅋㅋ여기에 치즈~ 플레이팅

해서 와인에 먹으면

분위기 갑일듯요!!!!

 

근데 문제는..

아까워서 어떻게쓰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

마음같아선 그냥

전시하고 싶어요....

아무래도 여기에 절대 칼은

못댈거같아요....

도마를 만든건지 전시품을 만든건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저랑 친한 동생은

벨루가를 만들었답니당

!!!요것도 진짜 핵귀에요 

 

 

진짜 벨루가 같지 않나요?

역시 금손다운 솜씨

ㅋㅋㅋ넘 귀여워요

ㅠㅠㅠㅠㅠㅠㅠㅠㅠ

 

하마..같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렇게 저희의

우여곡절 도마만들기가

끝났답니다!!!!

나중에 튼튼하게 포장도 해주시고

주의사항도 알려주셨어요!

 

 

처음 해보는 목공작업인데

생각보다 진짜 힘들더라구요..

목수분들은 정말 대단..!!

 

그리고, 목공방 슈퍼블룸!!

쌤 아니었으면 진짜

이렇게 완성도 높은 도마

탄생 불가였을꺼에요 

ㅠㅠㅠㅠㅠㅠㅠㅠ

너무 친절하시고

설명도 잘해주시고!!

가격도 합리적이고!!!

 

지인 결혼선물이나

집들이선물로도

너무 좋을꺼같고

엄마나 시어머니한테도

선물하기 너무 좋을꺼같아요!!

 

그리고 

도마 뿐만 아니라

책갈피, 미니화분, 타일코스터 등등..

요런것도 만들수 있는데

나중에 시간이 된다면 

만들러 오고 싶어요!ㅎㅎ

 

만족 10000프로였던

목공방 슈퍼블룸 도마만들기 원데이클래스!

강추합니다!! 히히 ♡♥